- 비전
  - 정비기지
  - 정비능력
  - 인증현황
  - 환경경영
  - 발전계획
   
  HOME > About us > 환경경영
   
   
 
   대한항공은 환경과 항공운송의 조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환경경영을
   기반으로범지구적 환경보전 노력에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환경방침을 선언한다.

  1. 경영활동에 환경요소를 반영하여 환경친화적인 기업경영을 활성화한다.
2. 사업활동에서의 잠재된 환경위해요소를 파악하여 이를 예방ㆍ관리한다.
3.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한다.
4. 환경친화적인 자원 사용과 폐자원의 재활용을 증대한다.
5. 환경관련 법규 및 제규정을 준수하고, 엄격한 자체환경기준을 설정ㆍ이행한다.
6. 환경경영 활동과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환경신뢰도 향상에 노력한다.
7. 환경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을 실시하여 임직원의 환경의식을 함양한다.
8. 지역사회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항공기 소음 관리  
항공기 이착륙시 소음 저감을 위하여 최신항공기의 지속적인 도입과 고소음 노후항공기의 송출을 병행하고 있으며, 항공기운항방식을 개선하여 이륙 후 신속하게 일정 고도로 진입하여 소음에 노출되는 시간범위를 줄이는 급상승방식, 거주지역 상공에서 엔진출력을 줄이는 Thrust Cut-Back방식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수질 관리
 
깨끗한 물을 자연으로 돌려주기 위하여 주요 사업장별로 특성에 맞는 폐수처리 시설을 갖추고 법적 배출 허용기준보다 더 엄격한 자체 처리기준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비 본부를 비롯한 전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폐수 배출량은 매년 감소하는 추세이며, 이는 전직원이 함께 용수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Class No. of
Facilities
Capacity of Facilities(m/d) Pollutant

Gimpo Maintenance Factory

1

150 m3/d

Aircraft Maintenance/
Washing Wastewater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4

900m3/d

Aircraft Maintenance/
Washing Wastewater

Catering Center

1

1,300m3/d

Catering Wastewter

Gimhae Factory

3

828m3/d

Aircraft Maintenance/ Washing/Catering Wastewater

Engine Maintenance Center

1

24m3/d

Engine Washing Wastewater

Limousine Business Center

1

45m3/d

Engine Washing Wastewater

Total

11

3,243m3/d

 

 
      유독물 관리
 
항공기정비, 폐수처리 등에 주로 사용되는 유독물의 누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유독물의 식별, 보관, 취급에 대한 절차와 요령을 마련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Business Area No, of Types
Amount(TON)
Aviation Maintenance Factory
103 1,019
Engine Maintenance Center
21 21
Catering Center
9 194
Gimhae Factory
44 325
Total
177 1,559